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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주년 특집 롬앤 백문백답 쇼 <무엇이든 답해드립니다> IP - 추천 추천

작성자 롬앤

작성일 2019-09-05 13:59:23

조회 739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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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내용



* 백문백답을 기획했으나 중복되는 내용을 합쳐 70문 70답으로 수정 하였습니다. 중복되는 질문을 제외하고 최대한 많은 롬앤느님의 질문에 답변 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Q. 롬앤 첫 오프입점 매장이 어디였는지 궁금해요!

A. 때는 바야흐로 2016년...! 롬앤이 설레는 가슴을 안고 처음 입점한 오프라인 매장은 신세계 시코르 대구점이었어요! KTX를 타고 매대와 제품을 세팅하고 전직원 모두가 엄청 설레어 했던게 떠오르네요 :D



롬앤의 첫 오프라인, 시코르 동대구점.jpg



 직접 진열세팅 중인 3년전 롬앤 뀨팀장.jpg



(올리브영 첫 입점) 립밤 코너에도 롬앤이 있다는 사실.jpg



감격스러운 제로 매트 립스틱 첫 롭스 입점.jpg








Q. 왠지 회사에서 노래 틀어놓고 일하실 것 같아요 DJ가 누구시죠?

A. 이어폰을 꽂고 일하시는 분들은 있는데, 노래를 틀어놓지는 않아요. 롬앤이 막 그렇게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 처럼 DJ가 있고, 자유롭고 씐나고 막 그렇지만은 않은데...ㅎㅎ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조금 억울한 이 느낌은 뭘까요?


DJ는 미사리 본부장님.jpg



그래도 직원들은 씐나(2019워크숍).jpg





Q. 롬앤 사내에는 어떤 성씨가 가장 많나요?!ㅋㅋㅋㅎㅎㅎ

A. 롬앤에는 박씨 성을 가진 분들이 제일 많답니다. 저희도 이 질문 주셔서 생각해보다가 처음 알게된 사실이네요! ㅎㅎㅎ








Q. 롬앤 식구들은 롬앤 제품보다 타 브랜드제품을 더 많이 쓰는지 갑자기 궁금해지네요!

A. 롬앤 피플 긴급 파우치 점검!! 아직은.. 타사 제품이 더 많네요.. 하하하하 더 열심히 해야겠어요!!
아무래도 롬앤이 아직은 모든 카테고리의 제품이 있지 않고, 롬앤 피플들이 넘나 코덕들이라 신상이 나오면 참지 않고 지르고 있습니다. 코덕질 더 열심히 해서 더 좋은 제품 만들겠습니다!!







Q. 직원분들 연봉 좀 올려주세요! 제품력 너무좋아용 직원분들 마니 애껴주세요ㅎㅎ

A. 대표님! 보고 계신가요~? ㅎㅎㅎ








Q. 제가 롬앤 러번데 이 마음을 어떻게 주체해야 될까요? 제 텅장이 울고있는데 롬앤을 너무 사랑해서 멈출수가 없어요.

A. 어쩌죠? 저희도 롬앤느님을 럽럽하는 마음에 신상 출시를 멈출수가 없어요...♥







Q. 늘 롬앤의 신상이 나오면 꼭 구매하며 롬앤이 최애가 되버린 소비자에게 하고싶은 말은 ?

A. 항상 롬앤의 신제품이 출시되면 누구보다 빠르게 제품에 대해 피드백도 주시고,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언제나 좋은 제품을 보여드리기 위해 노력하는 저희 롬앤 식구들은 롬앤을 사랑해주시는 모든 소비자분들 덕분에 큰 힘을 얻는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이 사랑해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




롬앤느님을 사랑하는 직원일동.jpg









Q. 새롬님의 최애템이 있다면 추천해주세요!


A.

①글램데이
처음 만들 때 부터 이 팔레트 하나만 있으면 눈화장 끝! 이라는 생각으로 만들어서 정말 365일 내내 쓰고 있는 제품이에요. 몇 개를 빵꾸냈는지 모를 정도로 많이 사용한 제품이고 롬앤에서 가장 처음으로 출시 된 제품이라 가장 애착이 간답니다. 글램데이는 올해 말 혹은 내년초에 더 좋은 제형으로 리뉴얼 출시 될 예정이에요!! (속닥)




글램데이 섀도우 개발의 첫 잔해.jpg


②제로쿠션
제 쿠션 인생은 제로쿠션 출시 전과 후로 나뉩니다….저는 절대 메인 파데로 쿠션을 쓰지 않는 쿠션포비아 였거든요. 이 쿠션 개발하면서 정말 피부화장에 신세계를 봤어요. 쿠션의 장점과 리퀴드 파데의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는 제품이에요. 출시 전부터 제 인스타그램 댓글을 통해 소비자 분들의 의견을 많이 받아 만든 쿠션이라 더 애착이 가는 제품이랍니다.









Q. 초창기 새롬님이 롬앤과 함께 화장품을 만들게 된 이야기를 듣고싶어요. 여러곳에서 제안 받았다고 들었는데 왜 롬앤을 선택하신건가요?

A. 그 당시 여러 회사에서 함께 화장품을 만들자는 제의가 왔었어요. 굉장히 많은 회사들이 저에게 ‘우리가 널 스타로 키워줄게!’ 라며 다가왔지만, 현재 함께하고 있는 우리 회사에서는 ‘우리 함께 열심히 해보자!’ 라고 말해주시면서 제의해주셨죠. 저도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은 회사를 찾고 있었기에 가장 진정성 있게 다가온 지금의 회사를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Q. 이번 롬앤 신제품만으로 화장하는 영상을 찍으실 계획 있으신가요?

A. 이 질문을 보고 바로 계획을 잡았습니다! 앞으로 나올 신제품 까지 더해서 다같이 영상 찍어서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보시고 싶은 영상이 있으시다면 제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남겨주세요! XD




유튜브 채널 첫 개설 현장.jpg







Q. 롬앤 제품만으로 화장하는 영상 만들어주세요~!

A. 하하하 앞으로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더이상의 변명은 생략한다…⭐️)
일단 최근에 나온 신제품과 앞으로 나올 신제품으로 영상 꼭 찍도록 할게요!!!







Q. 립 제품을 만드실때 무엇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나요??

A. 예쁜 색상, 높은 지속력, 매끄러운 발림성 등등.. 이러한 부분은 이제 너무 당연한것 같구요~! 이것들을 항상 기본으로 깔고 더 나아가서 여러분들이 정말 원하는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그래서 여러분이 달아주시는 댓글 하나하나가 너무 소중하고 감사하답니다! (한가지 예시로 많은 분들이 댓글로 롬앤은 웜톤 컬러만 많다는 의견을 많이 주셔서 그것을 반영하여 S/S 제로벨벳틴트 쿨톤컬러가 출시 되기도 했구요!!♥️)



블랙 롬앤이 될 뻔했던 첫 제품 개발 QC.jpg







Q. 개코님은 회사에 얼마나 자주 오시나요?

A. 월화수목금요일이요~~!!







Q. 개코님은 어느 부분에서 메이크업에 관심을 가지고 전공하게 되셨는지 궁금해요!

A. 저는 어렸을때부터 미술을 좋아하고 잘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미대에 진학하여 서양화를 전공하기도 했구요. 미술을 전공하며 익힌 스킬이 화장까지 연결 된 것 같아요. 평면의 흰 도화지에 그림을 그려나가는 것보다 입체적인 얼굴에 그림을 그려나가는것에 점점 더 매력을 느끼면서 이 길을 선택하게 되었답니다~!



뷰티 시연중인 열일 개코님.jpg












Q. 롬앤에서 지원자들을 뽑을때 구체적으로 어떤 점들을 고려하시나요?

A. 롬앤의 인재상은 채용 페이지에 구구절절 설명이 나오긴 하지만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같이 일하고 싶은 사람’이에요.

이 안에는 역량, 커뮤니케이션, 인성 등이 모두 포함 되는 것 같아요.







Q. 롬앤 직원은 얼굴보고 뽑는다는게 사실인가요?

A. 네ㅎㅎ 사실인게 중요한가요? 그렇게 믿는게 중요하지...







Q. 롬앤 BM, VMD 충원계획 없으신가요? 또, 롬앤은 경력자 위주로 뽑는다고 들었는데 맞나요?

A. BM, VMD 채용은 충원 예정이긴 하지만 일정이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롬앤은 경력자만 뽑지 않구요, 오히려 신입채용의 비중이 더 높습니다.







Q. 롬앤 입사 면접시 무슨 질문들을 하시나요?

A. 가장 먼저 생각나는 입사 면접 당시 질문은, "당신의 코덕력을 말해주세요", "앞으로 뷰티 트렌드는 어떻게 될 지 예측해보세요", "브랜드란 어떻게 정의 되어야 할까요?" 등등 뷰티 관련된 질문과 직무에 해당되는 과제들이 있었답니다ㅎㅎ






Q. 롬앤 복지시설&복지가 궁금해요!

A. 신제품이 출시되면 전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 아무래도 코덕들도 많고, 애착을 갖고 직접 테스트도 해보고 의견을 내서 만든 제품이다 보니 신제품 출시되면 저희도 너무 떨레고 설렌답니다...ㅎㅎ.
그 밖에 TV에 나오는 다른 회사들처럼 독특하고 어마어마한 복지는 없지만 보통 회사들처럼 기본적인 복지제도들이 있구요, 무엇보다 먹는 거는 다들 잘 먹고 살이... 찌고... 있어요ㅠㅠㅠ







Q. 꼭 화장품 관련 학과를 졸업해야만 화장품 회사에 취업할 수 있는건가요 ?

A. 뷰티 관련 전공이 아니여도 누.구.나! 롬앤에 입사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롬앤 직원들도 대부분 다양한 전공을 가진 분들이 더 많답니다:)







Q. 롬앤의 직원수는 몇명인가요?

A. 롬앤 브랜드 업무만 풀타임으로 하는 구성원은 약 20명 정도구요! 그 외에 해외사업팀, 경영지원팀 등 다른 일과 함께 해 주시는 분들도 계시답니다. 아니 저희라서가 아니라... 완전히 일당백 아닌가요? 일당백이 웬 말이냐, 직원을 뽑아달라! (보고 계시죠...?ㅎㅎ)








Q. 롬앤 이거 하나는 다른회사에 보다 좋다!! 자랑해주세요 ㅎㅎ

A. 함께 일하는 동료들이 좋다! 회사 업무는 서로 전혀 다른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일하는 만큼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는 마음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롬앤 구성원 모두 배려심 낭낭하고, 좋은 분들이라는 점이 롬앤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D








Q. 롬앤에 유학파 직원분도 계시나요?

A. 어학연수도 유학으로 쳐주신다면? 네! 있습니다~~!



해외고객님들께도 열심히 소개드려왔어요.jpg



베트남말은 못해도 성공했던 네이버 호치민 뷰티 페스티벌.jpg (일당백 직원)










Q. 롬앤 직원분들 다 메이크업 잘하시나요?

A. 코덕 분들이 많아서 그런지 다들 메이크업을 좋아하고 잘하는 편입니다만, 그렇다고 프로페셔널한 수준은 아니고 소비자 관점에 더 가까운 코덕들이에요. ^^











Q. 롬앤팀 전부 매트한 것만 좋아하시는 건가요?

A. 저희가 얼마나 촉촉이들을 좋아하는지 곧 보여 드릴게요! 커밍 쑤우우운!







Q. 롬앤 직원들이 가장 뿌듯했던 때, 그리고 가장 힘들고 아쉬웠던 때는 언제인가요? 어떤 어려움이고 어떻게 이겨내셨나요?

A. 가장 힘든 때는 음... 운동선수가 올림픽 경기에 나가기 위해 고된 훈련을 하듯이, 신상품 출시 전 높은 텐션감을 유지하면서 제품과 콘텐츠를 다듬어 갈 때가 아닐까 싶어요.

가장 뿌듯한 때라면 구성원 모두가 피, 땀, 눈물 범벅으로 런칭했는데 고객님들이 칭찬 댓글을 많이 남겨주시면 힘들었던 기억이 사르르 녹고 우리가 넘 멋진거 같기도 하고 뿌듯하답니다. ^^
어려움을 이겨내는 방법이라면 전우애? 인센티브? 화장품 쇼핑? 이런 부분으로 이겨내고 있답니다.






Q. 제품을 만들때 각 제품 별로 가장 신경쓰거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만드는게 무엇인가요?

A. 롬앤에서 일할 때, 가장 자주 듣고, 많이 생각하게 되는 말이 있어요. "고객님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써보신 분들의 반응이 어떨 것 같아요?" 바쁘게 쌓인 일을 하다보면 의외로 쉽게 리얼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하는 것을 놓칠 때가 많은데요. 일할 때 대부분은 룰루랄라 편한 분위기지만 소비자 입장을 놓쳤을 때는 엄청난 텐션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면서, 가장 어려워 하는 부분이랍니다. ^^



출시 전, 사전 품평회 '김쿨톤 찾기'.jpg







Q. 컬러천재 롬앤개발자님들 컬러를 뽑아내실 때 참고하시는것과 비결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A. 색을 뽑는 과정은 정말 힘듭니다ㅎㅎ 많은 분들이 다양한 컬러를 원하시겠지만 (그건 개발자인 저도 마찬가지입니다!) 결정되는 컬러는 좀 더 대중적이고, 내부 품평과 외부 품평에서 선택된 최후의 아이들이 살아남습니다..! 그래서 출시되지 못한 저의 아기들이 많답니다..ㅠㅠ 색을 처음 뽑을때 기준은 우선 너무 엄하지 않고 얼굴에서 뜨지 않는 컬러를 발견하려고 하고, 첫 타겟이 결정된 후에도 수정도 정말 많이 봅니다. 참고하는 것은 따로 없지만 다양한 화장품들을 사용해보고 믹스도 해보고 실제로 제조사에 직접 믹스한 레시피를 전달드려서 받은 컬러가 출시된 것도 있어요! 제로벨벳틴트 10호 피버, 베러 댄 치크 06호 애플칩이 그런 아이들이랍니다ㅎㅎ (자부심 뿜뿜)



컬러천재가 되기 위한 BM들의 노력.jpg






Q. 롬앤은 화장품 제작할때 타사제품을 참고해서 만든적이 있나요?

A. 물론입니다. 제품 개발을 할 때, 여러 국내외 제품들과 미출시 샘플 등을 비교해 보면서 롬앤만의 새로운 컬러나 제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Q. 롬앤 이벤트 할때 추첨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A. 이벤트마다 애정을 가지고 참여해주시는 분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최대한 내용을 꼼꼼하게 살펴보려고 노력합니다. 가장 먼저 위트있고, 정성스럽게 작성해주신 내용을 기준으로 당첨자를 추첨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당첨자가 몇 분으로 좁혀지게 되면, 랜덤 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당첨자를 선별하고 있습니다.







Q. 대박난 제품에 유독 많은 아이디어로 영향을 크게 준 직원에겐 포상이 주어지나요?

A. 저희는 신제품에 대한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마다 모든 직원이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려고 함께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 직원에게 포상을 주기보다는 좋은 결과를 얻어 다함께 회식을 하기도 하고, 긍정적인 피드백을 통해 힘을 얻어 다음 업무에 임한답니다ㅎㅎ







Q. 정말 마음에 드는 제품인데 출시가 안된 것도 있나요?

A. 쥬시래스팅틴트 가을열매 시리즈 QC 중에 제 최애 레드 컬러가 있었는데 가을 분위기는 아니라서 시리즈에 포함되지 못하고 드랍되었다는 슬픈 전설....ㅜ 하지만 픽스해 두었기 때문에 꼭 출시할거에요!! 가칭 #한서린레드 라고 해둘게요.







Q. 제품 구매 시, 롬앤만의 색깔을 담은 쇼핑백에 제공한다면 브랜드 홍보효과와 더불어 고급 브랜드 이미지로도 자리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A. 롬앤 쇼핑백 있습니다! 이 질문 주신 분 romandyou@naver.com 이메일로 성함/연락처/주소 남겨주세요! 롬앤 쇼핑백 10개 보내드립니다! (덤으로 제품도 ;)
사실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드리고 싶은데 조금 크네요. ㅜㅜ 귀염뽀짝 미니 쇼핑백을 만들어볼까욤??







Q. 롬앤 어플 좀 만들어주세요~!

A. 저희 회사에는 사실 iOS와 안드로이드 앱을 개발하실 수 있는 개발자 분들이 계신데요. 그래서 저희도 롬앤APP을 생각 안 해 본건 아니랍니다.기능보다 기획! 롬앤의 앱이 있다면 앱 안에 무엇을 담아보면 좋을까요?







Q. 베이스 색상 실패한 경험때문에 제로 레이어 파운데이션 오프라인에서 직접 테스트해보고 싶은데, 테스트 할 수 있게 해주세요!

A. 곧! 해보실 수 있습니다. 제로레이어 파데는 꼭 전용 브러쉬와 함께 써보세요. 매장에 테스터 충분히 준비해둘게요. ^^







Q. 립스틱 너무 쉽게 부러져요ㅠㅠ 튼튼하게 만들어주세요

A. 제로 매트 립스틱의 부드러운 발림성을 위해 무르게 개발된 제형 때문에 견고함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그래서 립스틱 자체를 잡아주는 접시 부분을 더 튼튼하게 교체하면서 많이 개선이 되었는데요. 아예 제형에 변화를 주면 제품 자체가 달라져버리기 때문에 최대한 용기에서 더 개선점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 쥬시래스팅 틴트 피그피그 색으로 립스틱도 출시해주실 생각 있으신가요?

A. 핫핫핫..이 분...저희와 정확히 같은 생각을 하셨네요!! 9월 신상품인 제로 레이어 립스틱 중 #피그캐논 컬러가 바로 그것! 많이 사랑해주세요~
깜짝>_< 놀란 기념으로 피그캐논을 보내드립니다! romandyou@naver.com 이메일로 성함/연락처/주소 보내주세요~!







Q. 립 제품 케이스, 발색 사진과 공홈 사진이 다른 것 같아요.

A. 실제 눈으로 보는 색감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재현하기 위해 저희 또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는 있지만 사람마다 다른 바탕 피부색이나 입술색, 또 사진 촬영 시 빛이나 모니터별, 휴대폰 기종별 색상 차이가 천차만별이라 저희도 아직 완벽한 해결책을 찾지는 못하였습니다 (대신,출시와 동시에 다양한 분들의 실제 발색 리뷰가 많이 공개되어 자신과 가장 비슷한 사람을 찾고, 그 리뷰를 통해 구매에 도움이 되실 수 있도록 발색 이벤트, 코덕님 협찬, 리뷰 계정 운영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외에 또 좋은 아이디어 있으시면 투척 부탁드려요~! 롬앤이 꼭 해결하고 싶은 부분이에요.)







Q. 제품 출시 때, 쿨톤, 웜톤에서 좀 더 세부적으로 세분화 시켜서 정보를 알려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 이 부분 정말 저희 잘 할 수 있는데... 롬앤의 초창기 제품에는 오히려  퍼스널 컬러 정보가 자세히 들어가 있었어요. 그 때는 자신의 톤이 무엇인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너무 많은 정보가 있으니 헷갈려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롬앤 전 제품으로 퍼스널컬러 스펙트럼을 만들어서 정보를 올려드려 보는 건 어떨까요?! (개코님~~~)







Q. 롬앤 쿨톤 직원들의 추천템이나 인생템 궁금해요!

A. 롬앤에 은근 많아요! '김쿨톤찾기'를 통해 출시했던 제로 벨벳 틴트 '피즈', '아이시', '폴라' 를 가장 먼저 추천드리고 싶구요, 그 외 '베스트 온 마이 립스' 쿨톤키트에 담긴 제로 매트 립스틱 스윗피, 비포선셋, 쥬시래스팅틴트 피그피그 또한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의 최애템인 베러댄치크 '블루베리칩' 도 있답니다!







Q. 쿨톤 제품이 웜톤 제품에 비해 너무 부족한 것 같아요!

A. 저희가 쿨톤 컬러도 출시해봤지만ㅠㅠ  웜톤 컬러들을 더 많이 사시는 거에요~~ 아무래도 먹고 살려다 보니 잘 팔리는 웜톤 컬러 위주로 출시를 많이 해서 데둉합니다.ㅠㅠ  근데 '김쿨톤찾기', '쿨톤키트' 기획처럼 쿨톤분들 힘내세요 프로젝트에 대해 많이 의논중이에요. 앞으로 더 많이 출시해 드릴게요~ ^^(사실, 웜톤이라고 생각하신 분들 중 상당수가 쿨~이라는 사실!)



앞으로도 쿨톤을 위한 노력을 계속됩니다.jpg






Q. 진짜 애정하는 롬앤, 제로벨벳틴트 지속력 조금 더 좋아지면 전 색상 다 쟁이고 싶은데 지속력 리뉴얼 할 생각없으신가요?

A. 제로벨벳 틴트가 출시된 지 아직 1년이 채 안 되었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아직 리뉴얼 계획은 없습니다만, 특유의 포슬포슬한 니트립 텍스쳐 덕분에 지속력이 좀 떨어진다는 말씀은 종종 듣고 있답니다.
제로섬(Zero-Sum) 처럼 이걸 높이면 저게 낮아지는 화장품 개발의 특성상 어느 부분을 좀 포기해야 하는 안타까운 순간이 오는데요, 제로벨벳틴트에게는 묻어남과 지속력이 그 부분인 것 같아요. ㅜㅜ
롬앤 사전에 불가능은 없다! 꼭 더 좋아진 제로벨벳틴트에 도전해보겠습니다!







Q. 롬앤 직원들도 롬앤 제품을 직접 사기도 하나요? 직원들의 내돈내산 추천템 TOP3가 궁금합니다!

A. 롬앤 신상이 출시되면 직원들은 1개씩 무료로 받아보고 써본답니다. 그리고는 너무 맘에 들어 한 통 다 비우고 또 써야 한다거나 너무 좋아 주변 분들에게 선물하고 싶으면 직접 직원가에 구매할 수 있어요! 아, 증정품 선물이 너무 갖고 싶을 때에는? 롭스, 랄라블라 등에 가서 직접 사기도 해요 ㅋㅋㅋ (랄랄라 텀블러 겟!!!) 직원분들께 내돈내산 최애템을 여쭤봤더니 쥬시래스팅 틴트가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시스루 매트 틴트, 그리고 베러 댄 아이즈 였어요. 출시 시점을 고려해봤을 땐 시스루 매트 틴트가 쵝오 인기인 듯!







Q. 쥬시래스팅 틴트 컬러 추가 예정은 없나요? 여쿨 색상 출시 원해요!

A. 소오름... 또 다른 궁예님 발견..ㅠㅠ! 랄라블라와 함께 동시 출시한 쥬시틴트 #가을열매 시리즈 보셨죠~~ 이메일로 <성함/연락처/주소지> 정보와 갖고 싶으신 쥬시 래스팅 틴트 컬러(1종)를 알려주시면 보내드릴게요~ ^^







Q. 제발 쥬시 래스팅 틴트처럼 쫀쫀하고 촉촉하고 윤기 좌르르 좌르르한 립스틱 만들어 주세요.

A. 제대로 윤기 좌르르하게 한번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Q. 제로쿠션 케이스를 여러 버전으로 내주실 수 있나요? 회색 말고 다른 케이스도 있으면 좋겠어요!

A. 현재 리뉴얼 계획은 따로 없지만, 빨강머리 앤이나 마리몬드 에디션처럼 다양한 옷을 입혀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컬러가 예쁠까요?







Q. 제로벨벳틴트 케이스가 진짜 부들거리고 너무 좋은데 때가 많이 타서 아쉬워요ㅠㅠ 리뉴얼 계획은 없으신가요?

A. 러버코팅이라는 단계를 거치게 되면 살짝 지우개처럼(?) 부들거리기도 하고 열고 닫을 때 기분 좋은 그립감도 좋고 그런데... 때가 잘 타는 단점이 있답니다ㅠㅠ... 제품력은 물론 케이스 때 안 타는 아이, 도전해보겠습니다!







Q. 제로그램 빅에디션, 빨간머리앤 에디션 등 한정으로 나온 제품들 온고잉 계획은 없나요? 이런 한정판은 재고 좀 넉넉히 뽑아주세요. ㅜㅜ

A. 흑흑... 아쉽지만 에디션 제품은 모두 재출시 예정이 없습니다 ㅠㅠ 저희도 정말 고생해서 만든만큼 좀 더 판매해드렸으면 좋겠지만, 한정은 한정일 때 더 멋진 것도 같아요!
초도 물량을 생산하고 나서 재생산하는 것을 리오더라고 하는데요, 리오더 리드타임이 보통 6주~8주 정도가 걸린답니다. 에디션 제품은 초도 물량을 예측하기도 힘들고, 품절이 오래 지속되다가 재입고를 알려드리기도 애매해서 참 어려워요.ㅜㅜ 앞으로는 조금 더 많이 만들어 쟁여두는 손큰 롬앤이 되어보겠습니다!







Q. 제로, 베러 댄, 시스루 라인 중 가장 추천하는 라인은?

A. 하나만 뽑기 정말 힘든데... 울 롬앤느님들 피자가 좋으세요? 치킨이 좋으세요?ㅎㅎㅎㅎ







Q. 올리브영, 유투버와의 공구보다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구매할 때 혜택이 더 많았으면 좋겠어요.

A. 롬앤의 공홈은 앞으로도 꾸준히 디벨롭 해 나갈 예정입니다.
공홈만의 전용 상품, 공홈만의 세일 이벤트, 공홈만의 증정선물, 공홈만의 소통 이벤트!! 어느 채널에서 꼭 혜택이 더 많아야 한다는 건 아니지만 공홈은 꼭 공홈만의 매력을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Q. 신제품 출시 계획이 궁금합니다.
(정~~말 많은 제품 종류에 대한 질문이 있으셨는데요 하나로 통일!)

A.이렇게 많은 신상품 관련 질문에 어떻게 답변을 드려야 할지… 우선 현재 계획되어 있는 출시 제품들의 종류를 자세히 말씀드리면, 저희가 티징 홍보를 못하기 때문에 우선 방향성만 말씀드리자면! 롬앤은 종합 색조 브랜드를 지향합니다. 롬앤의 제품들 만으로도 다양한 메이크업이 완성될 수 있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하나 하나 정성스럽게 채워가고자 합니다. 롬앤의 상품개발은 3개월이 걸리는 것도 있고, 1년 이상 소요되는 것들도 있어요. '트렌드가 변해서', '제품은 좋지만 콘텐츠화 할 자신이 없어서' 등의 이유로 개발 과정 중에 드롭되는 경우들도 있어서 미리 말씀드리기는 어려울 것 같아요.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참! 박지성 찾기 프로젝트는 계속 진행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장기 프로젝트가 될 듯... 내년 적절한 시즌에 출시될 예정이니 기대만발해주세요~~!!







Q. 신제품 좀 빨리내주세요!

A. 더...요?...원하시나요~? 노력해보겠습니다..하핫!



사실 저희 사훈은 죽을만큼 일하면 병난다입니다. 칼퇴문화 롬앤.jpg








Q. 색조가 너무 MLBB 위주로 나와요!

A. 이제 더 나올 MLBB 컬러가 없어서 다른 컬러들도 나올 때까지! 계~속 해서 컬러 스펙트럼을 넓혀가겠습니다. (저희도 맥이 부러워요~)







Q. 롬앤에서 좋은 제품인데 인기 없는 제품이 있다면 소개시켜주세요!

A. 립드라이버요 ㅠㅠ 이 제품 만큼 지속력 좋은 틴트가 없어요, 롬앤의 아픈손가락 ㅠ 참~ 좋은 리퀴드 틴트인데 아무래도 금방 픽스되다 보니 좀 신경써서 발라야 하는 점을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요.ㅠㅠ







Q. 롬앤 블러셔들에 1번 성분이 탈크(탤크)인데 무석면 인증 된 탤크인가요?

A. 네. 저희도 블러셔 제품을 출시하고 이 부분에 대해 초반에 문의가 많았던 사항인데, 무석면 탤크입니다 :)







Q. 롬앤 기존 파데와 제로 레이어 파데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A. 기존 퍼펙트 핏팅 파운데이션은 좀 더 커버력이 좋고 묽은 제형이긴 하지만 다소 헤비한 제형이므로, 커버력을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사용하면 좋을 것 같구요! 제로 레이어 파운데이션은 커버력이 조금 약한 대신에 얇게 발려서 피부표현이나 결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답답한걸 싫어하시는 분들이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 정말 안 바른 것 같아요~








Q. 글램데이 왜 단종인가요? ㅠㅠ

A. 단종하지 않겠습니다~! 리뉴얼중이에요.^^ 개코님이 워낙 아끼는 제품이기도 하시고, 데일리 최적 구성이라 몇 팔레트씩 사용하신 고객님들도 계셔서 롬앤의 레거시로 계속 이어갑니다!



글램데이 단종 반대 위원회. jpg







Q. 개코님 뷰티인강에서도 틴트 바르는 법에 음파음파를 하지 말라고 알려주셨는데, 시스루매트틴트는 유달리 음파음파에 최적화되도록 만든 제품인가요?

A. 사실 음파음파 쉽게 바르는 것보다 정석의 방법을 따르는 게 가장 예쁘게 오래 지속되는 메이크업 방법이 맞아요. 하지만 귀차니즘 때문에 쉽고 빠르게 발라버리는 경우가 많죠. 시스루 매트 틴트의 경우 제형이 독특해서 '음파음파'만 해도 상대적으로 자연스럽게 연출되는 특징이 있었어요. 개코님처럼 저희 BM들도 어떻게 하면 쉽게 바르면서도 예쁘게 발릴까? 라는 고민이 있었고, 고민 끝에 시스루 매트 틴트를 통해 기존 틴트들의 단점을 극복하여 출시하게 되었답니다. 다른 립제품은 공들여 예쁘게 발라도 밀리거나, 얼룩덜룩 발리는 반면 시스루매트 틴트는 슥슥 바르고 음파음파를 해주면 투명하고 보송하게 발리면서도 쫀쫀하게 밀착되는 새로운 제형의 틴트랍니다.







Q. 가을 웜톤 베스트 컬러 추천해주세요!

A. 가을 웜톤이 사용할 수 있는 색상이 롬앤에 너무 많지만..! 그 중에서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롬앤 제로 레이어 립스틱 '브릭포르테' 색상을 추천드려요! 가을에 분위기있게 연출하기 좋은 브릭오렌지 톤의 립스틱이라 꼭꼭 추천드리고 싶어요ㅎㅎ 또 베러 댄 치크 '피그칩'도 가을 웜톤들에게 착붙템이기 때문에 꼭 한번 사용하셔서 분위기 있는 메이크업 연출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Q. 롬앤 BM분이 제일 좋아하는 제품은?

영상에 출연해주신 허BMW님 픽은 쥬시래스팅틴트 8호 애플브라운, 또 다른 박BM님 픽은 베러 댄 치크 3호 블루베리 칩, 현BM님은 쥬시래스팅트 4호 드래곤핑크를 좋아한다고 하시네요!










Q. 홍보모델로 연예인을 쓰지 않는 특별한 이유가 있나요?

A. 저희도 유명 패션 모델이나 아이돌 분들을 모델로 논의해본 적이 있는데요. 상상을 초월하는 모델비가...  사실 그 보다도 누구나 다 알 법한 유명한 분들은 오히려 아싸 감성 롬앤에게는 다소 먼 느낌이었어요.
롬앤은 오히려 우리끼리만 알고 좋아할 수 있는 모델을 발굴하고 싶었습니다. 왜 나만 아는 맛집, 나만 아는 인디밴드를 좋아하는 다른 사람을 만났을 때 묘한 공감대가 느껴지잖아요? "개코님 몰라?" "유스뷰티님 ㅜㅠ 넘 예뻐요~" "성지영님 땜에 진짜 텅장됐다~ㅠ" "케챱님, 검정머리라도 괜찮아!" 처럼요!







Q. 파우더룸 브말템 첫 주자이시잖아요. 그때와 다르게 더 띵템이 많아져서 한번 더 나와주셨으면 좋겠어요! 예정이 있나요?

A. 하핫.. 저희도 나가고 싶은데, 다시 안 불러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이번 3주년 기념으로 저희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브말템 한번 찍어봤답니다 ㅋㅋㅋ 예쁘게 봐주세요~







Q. 롬앤은 콜라보를 참 잘 기획하는 거 같아요. 콜라보 파트너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있나요?

A. 롬앤느님들이 좋아하실까? 아니... 롬앤느님들이 좋아하실까? 글쎄~ 롬앤느님들이 좋아하실까? 응! 이렇게 수많은 고민끝에 결정한답니다.




제일 중요한 것은 바로...! 롬앤느님 .jpg






Q. 제품을 만들 때 아이디어는 어디서 얻으는지, 또 콜라보를 결정하게 될 때 가장 영감을 받게 되는 매개체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A. 니트립 컨셉의 제로 벨벳 틴트, 0g의 가벼움 제로 매트 립스틱, 세상 고운 입자 베러 댄 시리즈...등 롬앤의 여러 아이디어는 대부분 롬앤을 사랑해주시는 여러분으로부터 나온답니다.

답변에 다 담을수는 없지만 저희는 '디자인 씽킹'이라는 툴을 이용해서 소비자 공감으로부터 출발하는 아이디에이션을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영감은 평소에 많이 코덕질을 하면서 쌓아두었다가 서로 잡담하듯이 '엇! 그거괜찮다!' 얘기하면서, 아무말 대잔치로 아이디어를 디벨롭 했던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아요.







Q. 제품을 개발할 때 이름은 누가 지으시는 건가요?

A. USP 도출 작업과 컨셉팅을 거치면서 BM이 여러 후보들로 스타트 시동을 걸어주고, 회의를 할 때 핑퐁핑퐁 하면서 정하고 있어요.







Q. 롬앤의 경쟁상대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A. 경쟁 브랜드라기보다는 저희끼리 엄지척하는 브랜드들이 있어요! 롬앤은 명확한 정체성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가 잘 형성된 브랜드들을 특히 좋아하는 것 같은데요. 국가 대표 패셔너블 브랜드, 따라갈 수 없는 가성비와 전문성, 아티스트의 우직한 고집 등, 여러 브랜드를 존경하고 배우는 마음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 K-Beauty의 다양한 발전에 롬앤도 일조하도록 노력할게요~!







Q. 롬앤을 만들계 된 계기는? 어떻게 롬앤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게 되었나요?

A. 몇년 전에 중국으로부터 화장품 제조 의뢰를 받았던 때가 있었고, 그때는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분들과 함께 브랜드를 만들려고 했었어요. 그런데 막상 일을 시작하니, 중국을 목표로 하는 비즈니스나 메이크업 아티스트와의 협업이 저희와는 결이 잘 맞지 않았어요. 그때 직원 한 분이 개코님과의 협업을 아이디어로 제안했고, 눈앞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보는 개코님의 대담한 합류 결정이 지금의 대한민국 토종 브랜드 롬앤이 탄생하게 된 계기 입니다.







Q. 롬앤 하면 분홍색이었는데, 이제는 회색으로 만드는 이유가 있나요?

A. 오우 예리하신 롬앤느님의 눈썰미! 네, 맞습니다. 처음에는 핑크가 많았는데 그레이가 점점 많아졌죠? 제로 매트 립스틱과 제로 쿠션에서 가볍고 시크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화장품 업계에서는 아주 이례적으로 그레이를 사용했는데 그 이후로 가볍고 매트한 제형의 제로 라인이 많이 출시되다 보니 그레이가 많아졌어요! (이 그레이 컬러는 해외 유명 브랜드사 대표님도 대담하고 신선한 컬럴라며 엄지 척! 해 주셨어요!!)


기억난다...롬앤 핑크시절.jpg







Q. 롬앤 브랜드 이름이 왜 롬앤이에요?

A.

1. 롬앤의 뮤즈인 개코의오픈스튜디오, 민새롬의 rom 과 함께 만든다는 의미의 and 가 합쳐침
2. 롬앤의 아이덴티티가 romantic + chic 인데 이 단어들과도 잘 어울리는 이름이에요.
(뀨팀장님이 지은 이름이고 개인메일 id가 romantichic 였다는 사실은 안비밀~ㅎ)







Q. 아름다운 모델 언니랑 화보 촬영하실 때 "와 이거 진짜 예쁜데요? 와.." 하며 현실 감탄했던 제품은 뭐가 있나용? 성지영씌..,, 당신 경마장에는 가지 말아줘 사람들이 당신만 보면 말이 안나오니까...☆ 사랑ㅎh..☆

A. 지영님의 추천템은 아래 메시지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롬앤 러버 지영님 인증샷.jpg






Q. 랄라블라에는 전제품 입고 안되나요?

A. 랄라블라, 롭스, 올리브영 등 오프라인 스토어에는 공간이 제한되어 있어서, 저희의 모~든 제품이 입점하기에는 사실 어렵습니다. 최대한 진열을 확장해서 많은 제품 써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랄라블라 입점 현장.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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롬앤 3rd anniversary <무엇이든 답해드립니다!> show 끝!


끝까지 읽어주신 롬앤느님 여러분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총 질문 500건, 질문 취합일 7일!

롬앤의 개코님부터 BM, 마케팅팀까지 전사 직원분들이 최대한 정성스럽게 답변을 달아드리려고 노력하였는데요 :)


지난 일주일간 롬앤은 롬앤느님들로부터

따스한 응원의 말씀부터 따끔한 충고까지

롬앤느님의 소중한 질문들을 받아보았습니다.

500건의 진심어린 메시지를 하나 하나 읽어보면서, 롬앤이 3주년을 더 뜻깊게 보낼 수 있던 것은 고객님들의 관심이 아닐까 싶습니다.

무엇보다 뜨거웠던 2019년 롬앤에 대한 고객님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앞으로의 나날은 더욱더 좋은 상품과 소통으로 보답드리는 롬앤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ROMAND LOVES YOU

롬앤느님 여러분들을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 롬앤 임직원 일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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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들의 이야기
  • 작성자 dkd****

    작성일 2019-09-05 21:28:59

    평점 0점  

    대박 하나하나 다 읽으면서 롬앤에 대해 더 알아갈 수 있어 너무 좋아요♡ 언제나 소비자들과 소통해주시는 롬앤 짱이에요!!! 앞으로 나올 신제품 라인들도 그리고 이때까지 나왔던 인생템 라인들도 더 기대하고 자주 애용할게요^^
  • 작성자 dms****

    작성일 2019-09-05 20:35:59

    평점 0점  

    우왓 ㅠㅠ 하나하나 다 읽어봤어요 꼼꼼한 답변 넘 감동이에요❤ 궁금증도 많아 해결됐고 직원분들 넘 열심히 일하십니다 ㅠㅠ 롬앤 초창기팬인데 변함없이 좋아할게요 ㅋㅋㅋㅋ😉😉
  • 작성자 bak****

    작성일 2019-09-05 20:31:42

    평점 0점  

    헐 사진 속에 제가 보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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